다문화학생 지원 교원 역량강화 직무연수

(제주=국제뉴스) 문서현 기자 = 제주국제교육원(원장 강호준) 제주다문화교육센터는 지난 14일과 21일 초․중․고등학교 교사 12명을 대상으로 ‘2020 다문화학생 지원 교원 역량강화 직무연수(학습지도)’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현장에서 다문화학생 증가에 따라 다문화학생들의 언어적 특성, 교육 여건을 이해하고 맞춤형 교육지원을 할 교사의 전문성 강화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2020 다문화학생 지원 교원 역량강화 직무연수(학습지도)’ 연수는 △다문화학생의 언어적 특성 이해 △원격수업에서의 다문화학생 지도 △이중언어교육 △교과에서의 다문화교육 연계 방안 △한국어 학급 사례 등 총 15차시로 구성되었다.

이번 직무연수는 지난 10월 24일부터 12월 12일까지 다문화교육의 이해, 학습지도, 생활지도, 진로지도 네 가지 영역에 걸쳐서 유, 초등, 중등, 특수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다문화학생들에 대한 지원을 위하여 교사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되고 있다.

 제주국제교육원 관계자는“연수를 통해 다문화학생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평소에 학생들을 어떻게 이해하고 소통하며, 학습을 지원하고 그들의 진로를 위해 맞춤형 교육을 어떻게 할 것이지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tart-to@hanmail.net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