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군기 용인시장 22일 "용인시 관내 어린이집에 대해 휴원 명령"
기흥구 마북동 '빛깔색깔드로잉카페' 방문자 중심으로 N차 감염 확산

백군기 용인시장 주재 코로나 19 대책회의 장면(사진=용인시)
백군기 용인시장 주재 코로나 19 대책회의 장면(사진=용인시)

(용인=국제뉴스) 강정훈 기자 = 23일 용인에서 코로나 19 확진자 7명이 추가 발생했다. 

용인시는 기흥구 마북동 카페중심으로 코로나 19 확진자가 어제 10명에 이어 금일 7명이 추가발생했다고 밝혔다.

[용인-499] 확진자는  기흥구 구갈동 거주자로, 용인-487 접촉자, [용인498] 확진자는 기흥구 상갈동 거주자로  용인-450 접촉자(동거인), [용인-497] 확진자는  처인구 포곡읍 거주자로 용인-482,483 접촉자 가족, [용인-496] 확진자는  기흥구 신갈동 거주자로 화성-193 접촉자, [용인-495확진자]는 기흥구 상하동 거주자이다.

[용인-494] 확진자는 수지구 성복동 거주자로  용인-491 접촉자(자가격리중), [용인-493] 확진자는  수지구 풍덕천1동 거주자로 용인-484번 접촉자, [용인외-50], [용인외-51] 확진자는  수지구 죽전1동 거주자로 21일  분당제생병원 선별진료소 검체채취  22일 분당제생병원에서 양성 판정, [용인-492]확진자는  기흥구 마북동 거주자로 용인-466번, 용인-477 접촉자 이다.

최근 용인시에서 카페중심으로 코로나 19 확산 조짐에 따라 백군기 용인시장은 " 키즈카페 집단감염 추가확산 방지에 총력을 다하겠다" 고 SNS 를 통해 밝혔다.

다음은 백군기 용인시장의 지난 22일 SNS에 게제한 홍보 전문이다.

"시민들께서도 아시다시피, 기흥구 마북동에 소재한 키즈카페인 빛깔색깔드로잉카페를 중심으로, 집단감염이 무서운 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비상하고 엄중한 상황입니다.

시는 감염에 취약한 어린이의 추가 감염을 막는 것이 대단히 중요하다는 인식 하에 정부의 거리두기 2단계 격상 전,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합니다.

첫째, 용인시 관내 어린이집에 대해 휴원을 명령합니다. 시행은 11 23(월)부터이며, 재개원 시점은 별도 명령시까지 입니다. 다만, 가정에서 영유아를 양육할 수 없는 경우 긴급보육을 실시하여 돌봄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단 한 명의 어린이의 안전이라도 지켜내고자 하는 조치임을 이해해 주시고, 학부모님 및 관내 어린이집 원장님들의 적극적인 협조 당부드립니다.

둘째, 관내에 소재한 모든 키즈카페에 대하여 소독을 실시하고 마스크 착용 출입자 명부 관리등 방역수칙 준수여부에 대하여 긴급 점검을 하겠습니다.

방역수칙 미준수 업체 적발시 감염병예방법에 의거 엄정하게 대처하여 동일한 사례가 재발되자 않도록 더욱 꼼꼼히 신경쓰겠습니다.

셋째, 다시한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빛깔색깔드로잉카페' 방문자를 중심으로 N차 감염의 확산이 심각하게 우려되고있는 상황입니다.

11. 4- 11. 17일 기흥구 마북동 소재 ,  '빛깔색깔드로잉카페' 방문자는 증상유무 관계없이 조속히 관할 보건소 선별진료소에 방문하시어 코로나19 진단검사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확진자를 빠르게 찾아나는 것이 추가 확산을 막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일 것입니다. 주변의 지만들 머리도 덜리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시는 금년 집단감염 사태에 대해 더욱 경각심을 높여 강화된 방역대책으로 시민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는 데 총력을 기울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kang69066@naver.com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