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청와대는 6일 "국회의 정부조직법 개편안 처리 지연과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 지연 등으로 정상적 국정수행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수석비서관회의는 국회의 정부조직법 개편안 처리 지연과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 지연으로 인해 비상시국이라는 인식과 자세를 갖고 국정 공백의 최소화를 위해 노력을 다하기로 했다는 것.

 우선 비서실은 상황점검을 위해 일일상황점검회의를 당분간 비서실장 주재 수석회의 형태로 매일 개최키로 했다.

 또 매일 오전 8시 비서실장, 수석 전원, 대변인이 참석한 가운데 일일 국정상황을 치밀하게 점검해 나간다고 밝혔다.

 특히 각 수석비서관실은 해당 비서관이 부처를 1대1로 책임지고 현안에 대응키로 했고 국정기획수석실은 총리실로부터 각 부처 상황 자료를 받아 재점검한 뒤 매일 비서실장 주재 수석회의에 보고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 각 부처에 대한 점검이 필요할 경우, 각 부처 기조실장으로 구성된 국정과제전략협의회를 적극 활용하고 국무총리실은 국무총리를 중심으로 국정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전력 대응키로 했다.

 오늘 수석회의에서는 민생불안이 없도록 철저히 대응하는 한편 화학물질 누출 사고를 포함해 각종 안전사고에 미리 대비함으로써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 안전 대책을 철저히 강구키로 했다.

 수석회의에서는 외교안보수석으로부터 북한의 정전협정 파기 발언에 대해 현재 정부조직법개정안 처리가 지연됨에 따라 국가안보실장이 수석비서관회의에도 참석할 수 없는 상황이지만 국가안보실은 행정부와 협조 체제를 긴밀히 유지키로 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