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로고
광주시 로고

(광주=국제뉴스) 강정훈 기자 = 경기 광주시는 혁신교육지구 사업의 홍보 및 신청접수를 위해 ‘광주시 혁신교육협력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오는 11월 2일 오픈한다고 30일 밝혔다.

광주시 혁신교육협력지원센터 홈페이지는 시가 추진하는 혁신교육프로그램을 일선 학교 교육과정에 제공할 목적으로 운영하며 학교별로 부여된 아이디로 시스템에 로그인해 별도의 공문신청 없이 예약할 수 있다.

홈페이지에서는 혁신교육지구 사업 전반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하며 혁신교육협력지원센터에서 제공하는 마을교육 프로그램으로 ▲시청, 시의회, 선거관리위원회 등 공공기관 탐방 ▲경안천 습지생태공원 등 생태탐방 ▲남한산성, 신익희 생가, 최항 선생 묘, 허난설헌 묘 등의 역사탐방 ▲맑은 물 복원센터, 광주수도지사, 배수펌프장, CCTV통합관제센터 등의 공공시설 탐방 ▲학교로 찾아가는 마을 강사 수업 ▲학교 밖 체험형 마을배움터 수업 등이 있다.

시는 홈페이지 운영에 앞서 실제 현장에서의 활용성에 대해 혁신교육협력지원센터 운영위원회 위원과 학교 일선교사 40여명을 대상으로 테스트페이지를 운영하는 등 개선안에 대한 의견을 수렴해 운영을 시작하게 됐다.

신동헌 시장은 “홈페이지 운영으로 학교 선생님들의 업무 부담을 줄이고 광주시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이 학교와 마을을 넘나들며 교육받을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