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다복, 전복유통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식
▲해남군-㈜다복, 전복유통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식

(해남=국제뉴스) 김성산 기자 = 해남군(군수 명현관)은 대형 전복유통업체인 ㈜다복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수산물 유통에 상생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연 매출 1,000억원대로 전국 최상위 전복유통업체인 ㈜다복은 최근 해남군 북평면에 전복 가공 유통센터를 설립하고 활전복과 전복 가공품 등 유통업무를 시작했다.

30일 군청 상황실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명현관 해남군수, 오정목 ㈜다복 총괄대표 등이 참석해 해남전복의 안정적인 유통망 구축과 판매확대를 위한 협조체계를 구축하기로 약속했다.

이에따라 해남전복의 적정가격 매입과 홍보·판매, 해남군민 우선 고용 등 지역경제 활성화와 함께 고품질 전복의 안정적이고 원활한 공급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명현관 군수는 "전국적으로 전복 양식 면적이 늘면서 가격 불안정 등 전복양식 어가의 어려움이 가중돼 왔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해남군의 고품질 전복 판매 유통에 새로운 전기를 마련해 어가 소득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해남은 연간 1,500톤, 전국 생산량의 8%(2018년 기준)를 차지하고 있는 전복 주산지로서 해남전복은 영양이 풍부한 갯벌 바다에서 자라기 때문에 뻘전복이라고 불리고 있다. 맛과 영양성분이 일반 양식 전복에 비해 훨씬 풍부해 2014년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 수산물 지리적표시 19호로 등록됐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