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김태엽 기자 = KBS비즈니스(사장 김의철)와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이사장 김영배)은 지난 29일 KBS비즈니스 임원실에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신규 사업 활성화와 사업영역 확대를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은 KBS비즈니스 김의철 사장과 김용덕 이사, KBS스포츠예술과학원 이성태 원장, 기획사업팀 이정민 팀장을 비롯해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 김영배 이사장, 강이석 이사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 문화예술 프로그램 운영(e-스포츠대회, 문화예술 축제 및 공연 등) ▲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신규과정 개발, 기존과정 활성화 등) ▲ 디지털교육, 산업전문교육 ▲ 공동연구 개발 ▲ 기타 상호 합의한 사업 분야 등에 대해 상호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 김영배 이사장은 "KBS비즈니스는 일자리 창출을 위한 다양한 교육사업과 문화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있고,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은 서비스 산업의 선진화를 위한 사업들을 추진해왔다”라며 “이러한 강점을 활용해 의미 있는 사업들을 함께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KBS 비즈니스 김의철 사장은 "우리 회사는 교육 사업과 기획사업에 필요한 인프라와 실적 그리고 KBS라는 강력한 홍보 매체를 가지고 있고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은 정부나 지자체 사업을 진행한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하다"며 "이번 업무 협약으로 양 기관의 장점을 살려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newsgukje@gukjenews.com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