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연계 가능한 창업 아이디어 발굴

(강원=국제뉴스) 백상현 기자 = 재단법인 강원도혁신도시발전지원센터(센터장 김주선)와 강원창업보육센터(센터장 최선강)에서는 도내 고등학교, 대학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창업 인력 양성 및 아이디어 발굴을 통한 혁신도시 발전 세부전략 달성을 위한 ‘2020년 공공기관 특성연계 우수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혁신도시 지원센터에 따르면 이번 경진대회는 강원도 내 고등학교, 대학교 재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강원혁신도시 공공기관에 접목해 혁신 정책 참여는 물론 사전교육, 멘토링 등을 통해 실제 창업을 이룰 수 있도록 아이디어의 사업화까지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다.

이번 경진대회 참가자들에게는 ▲우수 창업 아이디어 사업화 지원, ▲창업스쿨·창업경진대회 연계, ▲공공기관 진로 탐색 기회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지난해 처음으로 진행된 경진대회는 1박 2일의 사전교육과 무박 2일의 경진대회에 총 53명이 참가했고, 19개의 아이디어가 발굴된 바 있다.

1회 대회에서는 화천정보산업고등학교 소속 팀이 대상을 수상하는 등 총 9개 팀이 수상했으며 국민건강보험공단, 한국관광공사 등 강원혁신도시에 소재한 8개 기관에서 12명의 공공기관 전문가가 대회에 직접 참여해 멘토링, 심사 등을 진행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아이디어 기획’과 ‘제품·서비스 개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최종 발표는 심사를 거쳐 총 6개 우수팀을 선발해 대상 2백만 원 등 총 680만 원의 상금을 수여 한다.

김주선 (재)강원도혁신도시발전지원센터장은 “강원혁신도시 내 공공기관별 특성을 연계하는 본 경진대회에서 우리 강원도의 미래인 고등학교, 대학교 학생들이 많이 참가해서 참신한 아이디어를 뽐내주기를 바라며 각 분야 전문가 멘토들의 도움으로 아이디어를 다듬어 사업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경진대회 참가 접수는 지난 26일부터 11월 8일까지 홈페이지(www.kwbic.kr)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jins0428@kangwon.ac.kr) 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