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항청춘센터 홈페이지 내 상담게시판 ‘청춘삶담소’ 운영
- 진로·취업 상담부터 마음속 고민 상담까지 자유로운 상담 가능

  포항시의 '청춘삶담소' 운영 안내 포스터 (사진 = 포항시)
  포항시의 '청춘삶담소' 운영 안내 포스터 (사진 = 포항시)

(포항=국제뉴스) 강동진 기자 = 포항청춘센터에서는 올해 연말까지 온라인 상담센터 ‘청춘삶담소’를 운영하고 있다.

청춘삶담소는 청춘들의 삶에 대한 담소를 나눌 수 있는 온라인 공간을 마련해보자는 취지로 만들어졌으며, 진로나 취업, 창업상담부터 간단한 법률상담까지 분야에 상관없이 전액 무료로 상담받을 수 있다.

포항시 청년들은 포항청춘센터 홈페이지 내 청춘삶담소 게시판을 이용하여 비대면으로 간단하게 전문상담사에게 상담을 받을 수 있고, 청춘삶담소 이용 후 추가로 심층상담을 원할 경우 포항청춘센터를 통한 상담사와의 유선상담이나 온라인청년센터가 운영하는 전문상담까지 받을 수 있다.

특히, 청춘삶담소는 직업상담뿐만 아니라 마음돌봄이 필요한 청년들을 위한 심리상담을 집중적으로 운영하여 여타 상담소와 차별화할 예정이며, 청년들이 안심하고 상담받을 수 있도록 청춘삶담소 이용과 관련한 개인정보와 상담내용은 철저한 보안이 보장된다.

한편, 이덕희 포항시 일자리경제노동과장은 “최근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취업, 주거, 대인관계 등 다방면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이 고민을 털어놓을 곳이 없어 혼자 속앓이를 하는 경우가 많다.”며 “이런 청년들의 고민을 들어주고 공감해주는 것을 시작으로 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청년사업들을 시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