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개 연수과목 중 자유롭게 선택, 실시간 쌍방향 화상 연수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교육연수원은 오는 12월 2일까지 초등교원 612명을 대상으로 줌(ZOOM)을 활용해 실시간 쌍방향으로 '초등 에듀마켓 직무연수'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연수는 현장 교원들의 맞춤형 연수로 운영한다. 연수생들은 교직생애단계별 40개 연수과목 중 최소 6시간에서 최대 21시간까지 교육과정을 자율적으로 설계해 연수를 받을 수 있다.

대표적인 연수과목은 스피치 연습과 화상발표를 하는 '대중 앞에 선 전문가, 리더의 스피치', 촬영한 사진을 업로드하고 상호 피드백을 실시간으로 공유해보는 '인물 사진 촬영법을 활용한 학생들과 좋은 관계 맺기' 과정이 있다.

또 수학교구를 이용해 실습해 보는 '수학 더하기 메이커, 수학공예로 학생이 즐겁게 참여하는 수학 수업 만들기' 과정도 있다.

지난 7일 개소한 미래연수실의 클라우드 기반 환경(와이파이와 미러링 등)과 에듀테크 환경(레이저 초단초점 프로젝트, 글래스보드 등)을 활용한 '사람을 살리는 걷기의 건강한 기술', '친절하면서도 단호한 소통법' 등 다양한 방법의 비대면 연수도 실시한다.

이수한 교육연수원장은 "이 연수를 계기로 위드(With) 코로나 시대에 맞는 다양한 형태의 교원 연수를 실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