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 협력을 통한 지역사회와 대학 공생 주제의 강연 진행

DGB 구미 CEO 포럼.(사진제공DGB대구은행)
DGB 구미 CEO 포럼.(사진제공DGB대구은행)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DGB대구은행(은행장 임성훈)은 29일(목) 오전 구미상공회의소에서 제30회 구미CEO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오찬 포럼에는 조정문 구미상공회의소 회장과 임성훈 DGB대구은행 은행장을 비롯하여 이철우 경상북도 도지사, 장세용 구미시장, 김재상 구미시의회 의장 등 지역기관단체장 및 CEO가 참석했으며,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해 최소한의 인원이 참석해 진행됐다.

제30회 구미CEO포럼은 구미 지역 경제 활성화와 지역기업의 경쟁력을 제고하고, 구미 지역 기업과의 관계경영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조찬 모임, 특별강연 등의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특별강연 시간에는 김우승 한양대학교 총장을 초청해 ‘산·학 협력을 통한 지역사회와 대학의 공생’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는데, 강연에서는 코로나19시대 어려운 경제 상황을 타개하기 위한 방안의 하나로 산·학 협력을 통한 대학과 기업, 그리고 지역의 경쟁력 강화 등이 제시됐다.

특히 산·학 연계교육과 클러스터 형성의 필요성을 역설하며 이를 통해 지역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든 국내·외의 풍부한 사례 함께 제시해 참가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임성훈 은행장은 “지역 기업들이 최근의 어려운 경영환경을 극복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희망한다”고 말하면서 “DGB대구은행은 앞으로도 지역산업과 금융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라는 뜻을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