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안희영 기자)
(사진=안희영 기자)

(서울=국제뉴스) 김양희 기자 = 기상청은 "오늘과 내일 아침 기온은 영하 2~10도로 떨어지겠다"며 "강원산지와 충북북부, 경북북부에는 한파특보가 발효 됐다"고 밝혔다.

기상청은 또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오늘(29일) 대부분 지역의 아침 기온이 5도 이하로 떨어지고,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15도 내외에 머물러 춥겠다"고 덧붙였다.

특히, 오늘 아침기온이 10도 이상 낮을 것으로 예상되는 강원산지와 충북북부, 경북북부에는 한파특보가 발표(23시 발효)됐다.

그리고 한파특보가 발표되지 않은 지역에서도 내일 아침 기온이 오늘보다 6~9도 낮아 춥겠으니,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또 오늘과 내일(30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 내륙을 중심으로 서리가 내리는 곳이 많겠고, 중부내륙과 전북동부, 경북내륙, 산지에는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다.

이번 추위는 오늘 아침에 절정을 이룬 후 기온은 차차 오르겠으나, 내륙지역에는 맑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모레도 복사냉각에 의해 아침 기온이 5도 이하로 머무는 곳이 많겠다.

오늘(29일) 아침 최저기온은 -2~10도, 낮 최고기온은 14~20도가 되겠다. 내일(30일) 아침 최저기온은 -1~10도, 낮 최고기온은 15~20도가 되겠다.

건조특보가 발효된 제주도산지에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대기가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화재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한편 오늘(29일) 제주도남쪽먼바다, 내일(30일) 제주도남쪽먼바다와 동해먼바다에는 바람이 32~47km/h(9~13m/s)로 강하게 불고, 물결이 1.5~2.5m로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란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