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뉴노멀 시대'가 요구하는 관리자의 역할 이해

의성지역자활센터에서 의성군 5급 간부공무원 41명이 참여한 가운데 역량강화 교육을 하고 있다.(사진=의성군)
의성지역자활센터에서 의성군 5급 간부공무원 41명이 참여한 가운데 역량강화 교육을 하고 있다.(사진=의성군)

(의성=국제뉴스) 윤도원 기자 = 의성군은 조직 전반의 변화와 활력을 끌어내기 위해 28~ 29일 양일간 의성지역자활센터에서 "부서장 리더십 역량강화 교육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역할과 책임, 조직과 구성원에 대한 이해를 통해 리더의 역할 수행에 필요한 역량을 증진하고 조직의 성과창출을 높이기 위한 과정으로 의성군 5급 간부공무원 41명을 대상으로 성과향상을 위한 고위관리자의 역할과 책임, 성공적인 의사결정방안, 감정과 조직운영의 상관관계 이해, 감정 관리와 감성 코칭 스킬이라는 주제로 교육을 진행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조직의 긍정적 발전과 좋은 성과를 위해서는 리더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뉴노멀 시대가 요구하는 관리자의 역할을 이해하고 조직에 대한 통찰력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의성군은 6급 이하 공무원을 대상으로 직급별 리더십 교육을 추진하는 등 매년 맞춤형 교육을 지속적으로 시행해 효과적인 직무수행 능력과 조직 구성원의 역량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