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목소리를 내는 자들의 의견도 귀담아 경청해야

안혜진 국민의당 대변인.
안혜진 국민의당 대변인.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국민의당은 28일 문재인 대통령의 내년도 예산안 국회 시정연설에 대해 "자신들만의 잔치를 벌이고 있는 지궘여당의 모습에서 서글픈 국민과 나라의 미래에 대한 걱정으로 눈물이 쏟아질 뻔했다"고 평가했다.

안혜진 대변인은 "대통령의 연설은 일부 특정 진보 가장 세력을 다시금 엄호하고 그들을 재규합해 단결시키는 의도는 성공했을지 몰라도, 국민이 주인 된 나라, 국민이 염원한 공정하고 정의로운 나라, 거짓을 부끄러워하고 나라를 위해 기꺼이 자신을 헌신하겠다는 소명의식으로 무장된 공직자들로 가득 채워진 나라를 다시 꿈꾸는 것은 그저 한낱 몽상일 뿐임을 각인시켰다"고 이같이 논평했다.

특히 "국민이 그 무엇을 원하고 그 무엇을 걱정하는지 이에 대한 판단조차 못하고 있는 결론"이라면서 "대통령이 강조한 방역과 경제의 선방 대목만 봐도 현 정권이 얼마나 자신들이 듣고 싶은 이야기에만 함몰되어 있는지 알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상과 성향이 다르더라도 내 편에 선 동지들보다 다른 목소리를 내는 자들의 의견도 귀담아 경청하고 말로만이 아닌 협치를 이루어내는 리더가 간절해진 시국에 이를 이루기 위한 의지도 없었다"고 비판했다.

안혜진 대변인은 "지금이라도 대통령께서는 오만한 칼춤을 추는 칼잡이들과 거짓 투성인 광대들, 오직 집권연장에 눈이 어두워 국민 환심 사기에 여념이 없는 쇼맨들의 연기에 취해 마냥 여유로운 웃음을 짓고 사는 감성 대왕이 되어선 안된다"며 자아 성찰을  촉구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