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달서구청
사진제공=달서구청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은 10월 27일 구청 2층 대강당에서 월배권 미래발전 전략을 담을 ‘월배신도시 발전방향 모색 연구용역’착수 보고회를 주민참여형으로 개최했다.

달서구는 지난 9월말 ‘월배신도시 발전방향 모색 연구용역’을 발주하여 지역주민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이제 막 착수 단계인 이번 용역이 주목받고 있는 것은 차량기지 이전이 월배생활권 주민들의 숙원사업이기 때문이다.

달서구는 주민들의 염원을 잘 알고 있는 만큼, 이번 용역의 착수보고회를 ‘주민참여형’으로 열었다.

계명대학교 산학협력단이 함께하는 이번 착수 보고회는 월배차량기지 주변지역(진천, 월성, 상인, 도원동 일대) 현황 및 주변여건 분석, 공공시설 이전에 따른 이전적지의 지역발전 사례 조사결과 및 지역현안 분석 결과를 보고했다.

뚜렷한 연구 성과를 공개하는 자리가 아닌, 전문가들이 모여 과제에 대한 문제의식을 제기하고 연구방향을 정하는 성격의 착수보고회에 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월배차량기지 이전은 그 규모면에서 세간의 이목을 끌고 있는 사안인 만큼, 이번 연구용역으로 기부 대 양여 방식 외에 새로운 개발 방식이 제시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월배생활권 7개 동의 주민대표들이 참여하는 이번 착수보고회는 민‧관‧학이 문제의식과 방향성을 공유하고 함께 더 나은 대안을 찾아내기 위한 협치의 또 다른 방법”이라며, “달서구는 앞으로도 산재한 지역현안을 해결하는 데 앞장서, 각계각층의 식견과 이해를 모아 공익을 실현하는 방법을 모색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