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안희영 기자)
(사진=안희영 기자)

문 대통령 10월 28일 2021년 예산안 제출 시정연설에서

“결코 우연이 아니고, “위기일수록 더욱 단결하고 힘을 모으는데 국민 덕분! 이라고 전해

(서울=국제뉴스) 안희영 기자 = 28일 오전 문재인 대통령이 국회를 방문해 2021년 예산안 제출 시정연설을 했다.

문 대통령은 국회 시정연설에서 “대한민국은 ‘위기에 강한 나라’임을 전 세계에 증명해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시정연설에서 “방역과 경제 모두에서 세계에서 가장 선방하는 나라가 되고 “방역 당국과 의료진의 헌신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일상의 불편과 경제적 피해를 감수하면서도 방역에 힘을 모아준 국민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한없는 존경의 마음을 담아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 대한민국이 방역과 경제에서 나름대로 성과를 거두고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코로나 발생 초기 우리나라는 한때 세계에서 두 번째로 확진자가 많은 나라였다.

그 이후에는 재 확산의 위기들이 있었지만, 위기를 성공적으로 극복해 왔다”고 말했다.

이어 “유럽등 전 세계에서 코로나가 재확산되고 비상조치가 취해지는 상황에서, 한국은 반대로 방역 완화 조치를 시행할 정도로 매우 예외적으로 선방하는 나라가 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