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항청춘센터, ON&OFF 청년주간행사로 청년소통 활성화
- 포항청년주간 참가자 모집, 11월 4일까지 홈페이지 온라인 신청

      포항청춘센터 청춘주간 홍보 포스터 (사진 = 포항시)
      포항청춘센터 청춘주간 홍보 포스터 (사진 = 포항시)

(포항=국제뉴스) 강동진 기자 = 포항시 청춘센터는 다음달 4일부터 7일까지 ‘우린, 새파란 청춘’이라는 슬로건 아래 '2020년 포항 청년주간행사'를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4일 ‘청춘재테크 특강’, 5일 ‘슬기로운 사회생활 특강’을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진행하고, 오프라인 프로그램으로 6일 ‘너도나도 음치탈출’, 7일 ‘김재욱과 함께하는 청춘 토크콘서트’ 등을 개최한다.

4~5일에는 유튜브 ‘포항청춘센터’ 채널을 통해 라이브 방송으로 송출되는 랜선 특강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청춘재테크 특강’은 청년들의 경제적 자유를 위한 경제 흐름 분석과 통장쪼개기, 알바비 허투루 쓰지 않기 등 재테크부터 앱테크까지의 내용을 다룰 예정이며, ▲‘슬기로운 사회생활 특강’은 취업에 도움 되는 비즈니스 매너 및 사회생활과 관련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오프라인 행사는 6일과 7일은 포항청춘센터 4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을 준수하여 선착순 50명까지로 제한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6일 ▲‘너도나도 음치탈출’은 코로나19로 움츠려있던 몸과 마음의 스트레스를 날려줄 프로그램으로, 보컬전문가를 통해 이슈 되는 노래를 주제로 기본 발성 및 장르별 테크닉을 알려 주어 청년층의 관심을 긍정적인 에너지로 발산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청년주간 마지막 행사인 ▲개그맨 김재욱과 함께하는 ‘청춘 토크콘서트’는 급변하는 시대에 청년들의 새로운 도전과 삶에 대한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 콘서트는 자기만의 장단점을 찾아 시대 트렌드에 맞춘 역량개발 강의로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되는 만큼 관심이 모아진다.

모든 행사는 만15세 이상 만39세 미만의 포항 거주 또는 활동 청년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고, 참가를 원하면 포항청춘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접수 후 참여하면 된다.

한편, 포항청춘센터는 코로나19 등 감염병에 대비해 비대면 전용 스튜디오를 개설, 지난 9월부터 원데이 청년스쿨 및 하반기 청년스쿨 정규과정도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어 청년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11월 2일에서 3일까지 이틀간에 걸쳐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진행될 ‘온택트 취업역량 강화캠프’는 쌍방향 비대면 강의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에 대한 개별 첨삭까지 해주는 프로그램으로 눈길을 끌고 있으며,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 시행으로 인한 임시휴관을 끝내고 지난 10월 13일부터 재개관함에 따라 청년들의 공간 대관에 대한 문의 및 방문자도 늘어 가고 있다.

이덕희 일자리경제노동과장은 “청년들을 대상으로 새로운 분야에 대한 도전과 자기계발의 기회를 제공하는 만큼 이번 행사에 많은 참여를 바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청년주간 참여자 및 이용자들은 마스크 착용 등 개인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