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달 넘게 지급 지연은 '매우 잘못된 행정' 질타

노웅래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6일 고용노동부에서 열린 국정감사에서 이재갑 고용노동부장관에게 질의하고 있다.(국회방송캡쳐)
노웅래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6일 고용노동부에서 열린 국정감사에서 이재갑 고용노동부장관에게 질의하고 있다.(국회방송캡쳐)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노웅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6일 "코로나19 2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2차 긴급지원금)이 지연되고 있다"며 지급 시기를 단축을 정부에 요구했다.

노웅래 의원은 이날 고용노동부에서 열린 환경노동위원회 국정감사에서 "2차 긴급지원금 지급이 긴급이라는 명칭이 무색하지 않게 속히 지급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노웅래 의원은 "고용노동부가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1차 긴급지원금 수례자 46만 9000명은 대부분 춱 전에 지원금을 수령한 반면 2차에 신규로 신청한 20만 4000명에 대해서는 10월 23일까지 접수를 받은 뒤 11월 말에나 일괄 지급할 예정은 긴급이라는 명칭 자체를 무색하게 한다"고 꼬집었다.

노웅래 의원은 "4차 추경을 통해 국회를 통과한 것이 지난 9월 23일인데 정작 지급은 2달이나 지난 11월 말에 이루어지는 것은 특고 노동자와 프리랜서를 보호한다는 정책의 취지에도 맞지 않다"고 지적했다.

노웅래 의원은 "긴급으로 지원한다고 해서 국회가 서둘러 통과시켰는데 정작 지급에 2달이나 걸린다면 이는 '매우 잘못된 행정'"이라고 질타했다.

아울러 "부처 간 칸막이만 제거해도 10종의 서류 중 5종은 생략할 수 있는 만큼 적극적인 정보 공유를 통해 지급시기를 단축하고 국민 편의를 도모해야 할 것"이라고 일갈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