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터.(제공=한국교원대학교)
포스터.(제공=한국교원대학교)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한국교원대학교(총장 김종우)는 오는 10월 28일 저녁 7시 도서관 1층 인포메이션 커먼스에서 영화 ‘일 포스티노’, 원작서 ‘네루다의 우편배달부’를 소재로 '영화, 문학을 만나다'라는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국립대학 육성사업 및 도서관 문화・예술 프로그램 목적으로 이색적인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지역 사회 문화 활동 기여를 위해 마련됐다.

교원대 구성원 및 지역 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특별히 이번에는 한국교원대학교 클래식 기타 동아리 ‘다프네’와 흑인 음악 동아리 ‘K-Groove’의 찬조 공연으로 식전 행사가 마련돼 있다.

이번 프로그램의 소재 영화 ‘일 포스티노’, 원작서 ‘네루다의 우편배달부’는 노벨문학상 수상 작가 파블로 네루다와 작은 어촌 마을 우편배달부의 우정을 그린 작품이다. 

박선웅 도서관장은 “영화 ‘일 포스티노’는 한 인간이 시를 통해 자연의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자신의 내면과 감정을 성찰하고 표현하며 더 나아가 행동하는 시민으로 성장하는 과정을 다룬 명작”이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200인치 대형 스크린을 설치하고 관람석 50석을 마련해 오프라인으로만 진행한다. 사전 참여 신청은 한국교원대학교 도서관 홈페이지(문화행사)에서 신청 가능하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