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경기도지사가 26일 경기도청에서 열린 경기도-김포시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입지 추진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경기도청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26일 경기도청에서 열린 경기도-김포시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입지 추진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경기도청

(수원 = 국제뉴스) 김만구 기자 = 경기도와 김포시는 내년 문을 여는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주사무소가 순조롭게 들어설 수 있도록 힘을 모으기로 했다.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은 도의 지역균형발전 정책에 따라 접경지역인 김포시에 주사무소를 두기로 한 도 산하 공공기관이다.

이재명 지사와 정하영 김포시장은 26일 오후 경기도청에서 이런 내용을 담은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입지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협약에 따라 도는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의 김포시 입지를 차질 없이 추진하고, 김포시는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관련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 지사는 “김포시는 한강 하구를 관할하면서 접경지역에 해당돼 군사규제가 환경을 보존하는 측면이 있고, 수도권매립지도 있어서 재생에너지 문제도 갖고 있다는 특성이 있다”면서 “경기도도 할 수 있는 역할들을 최대한 발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은 1본부 2센터 1실(51명) 규모로 미세먼지 저감과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산 등 경기도 환경정책 전 분야에 걸쳐 정책 집행기구 역할을 하게 된다. 경기도에너지센터·경기도환경기술지원센터·물산업지원센터·환경교육센터·기후변화교육센터·업사이클플라자를 통합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