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박선국)은 코로나19에 따른 고용충격 등으로 인력채용과 청년 취업활동이 어려워진 중소기업과 대학생 구직자의 매칭을 돕기 위해 이달 21일부터 30일 까지 충북대학교 등 7개 대학에서 우수중소기업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온라인 채용설명회는 지역 우수중소기업 채용영상을 제작해 지역대학의 직무분야 관련 학과에 영상을 배부해 대학생 구직자들에게 채용정보 등을 제공하고 취업까지 연계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우수중소기업 채용영상에는 기업소개와 인재상, 채용분야 등을 기업 대표가 직접 안내하고 있으며, 이들 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 구직자는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방법 등 취업컨설팅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이번 채용설명회 참여기업은 ㈜코엠에스, ㈜마루온, ㈜대명에너텍, 켐가스코리아 등 4개사이며, 채용분야는 연구 개발과 설계분야의 연구개발직이다.

㈜코엠에스 기업은 스마트팩토리 시대에 발맞춰 고도로 복합화된 자동화기술을 개발하는 혁신기업이며, 지역 우수 기업을 넘어 세계적인 시장에서 인정받는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이번에 설계, 조립, PLC제어, 연구분야에서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아울러, ㈜코엠에스 황선오 대표는 인재상을 묻는 질문에 “우리 회사는 풍부한 경험과 체계적인 인프라를 모두 구축하고 있기 때문에 배움의 자세와 책임감을 겸비한 성실한 인재를 찾고 있다고 했다.

또한, 지역에서 우수중소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는 ㈜마루온 한연수 대표는 사람이 행복한 회사라는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우리 회사는 스펙이 화려한 지원자보다는 배움에 낯설지 않고 배운 것을 실천할 줄 아는 파트너가 필요하다"고 했다.

박선국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은 “이번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통해 지역 대학생 구직자의 적성과 전공에 맞는 일자리가 매칭이 되어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기업 · 지역대학 간 연계를 더욱 활성화해 지역인재들이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미래 핵심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