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전경.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전경.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청주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박구선, 이하 ‘오송재단’)이 RNA 기반 바이오신약 개발 전문기업인 알지노믹스㈜(대표 이성욱)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오송재단과 알지노믹스(주)는 RNA 기반의 신약 개발을 위한 비임상시험 공동연구 및 지원 서비스를 진행하게 된다.

알지노믹스(주)는 RNA 치환 효소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종양, 퇴행성 질환 및 유전질환에 대한 유전자치료제 개발 전문 기업으로 최근 간암 타깃 유전자치료제의 임상시험 개시를 준비 중에 있다.

오송재단은 2019년부터 현재까지 알지노믹스(주)에 인간화마우스 및 누드마우스를 활용한 14건의 항암 모델 구축 및 관련 유효성 평가에 대한 비임상시험을 지원하고 있다.

박구선 이사장은 “오송재단은 최첨단 동물실험 및 영상장비 시설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으며 이를 활용하여 신약개발을 위한 최적의 동물실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알지노믹스와 RNA 기반의 항암,난치질환 유전자치료제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알지노믹스(주) 이성욱 대표는 “알지노믹스는 RNA 치환 효소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종양, 퇴행성 질환 및 유전질환에 대한 유전자치료제 개발 전문 기업이다.”라며 “최첨단 인프라와 인력을 갖춘 실험동물센터와의 협력연구를 통하여 당사의 제제가 국제적 수준의 혁신신약으로서 개발되는 데에 크게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