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극복 비대면 조리교실 너DO 나DO 함께 집콕 요리해요

비대면 조리교실_라이브방송 모습(사진=제천시보건소)
비대면 조리교실_라이브방송 모습(사진=제천시보건소)

(제천=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충북 제천시보건소가 코로나19 극복 비대면 조리교실 너DO 나DO 함께 집콕 요리해요란 주제로 비대면 온텍트 방식을 활용한 조리체험교실을 이달(10월)부터 주2회 16회를 운영하고 있다.

온텍트는 비대면은 언텍트에 온라인을 통한 외부 연결을 더한 개념이다

조리에 사용할 식재료 키트와 조리법을 꾸러미에 넣어 드라이브스루 통해 전달하고 네이버밴드의 라이브 방송을 통해 조리 실습 및 영양교육을 진행한다.

조리체험 운영은 밴드 내에 게시된 조리 과정 동영상을 보고 가족과 함께 요리를 만들어 완성된 사진을 네이버 밴드에 게시하는 방법을 통해 참여도를 평가하는 방식이다.

사업에 참여한 한 가족은 "가족과 함께 맛있는 요리를 만들어보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사업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다양한 비대면 온택트 교육을 활용해 건강을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도와줄 수 있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비대면 조리교실 뿐만 아니라 온라인을 활용한 상담 및 교육도 꾸준히 병행하고 참여 후엔 만족도 조사를 해 대상자들에게 질 높은 조리체험을 할 수 있도록 사업에 반영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보건소 방문건강팀( 641-3056, 3054)으로 문의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