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지역혁신활동 프로젝트 어린이 아트 페스타
문화예술로 화북공업지역 활성화 시도

(제주=국제뉴스) 문서현 기자 = 미래세대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침체된 화북공업지역의 이미지를 고사리 손을 빌어 따뜻하고 활기차기 바꾸는 등 지역활성화 직접 나선다.

18일 제주시에 따르면, 지역혁신활동 프로젝트 선정 사업 중‘ART in 화북 - 문화예술을 통한 화북공업지역 이미지 개선’의 일환으로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그림 공모전인 어린이 아트 페스타를 개최한다.

화북동 지역 내 초등학생 어린이(8~13세)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10월 5일부터 10월 31일까지 홈페이지(http://artinhwabuk.com)를 통해 온라인 접수한 후 선정작 발표 후 실물을 접수한다.

화북공업지역의 활기찬 일상을 주제로 하며 작품 규격은 8절 규격, 그림 재료는 자유이다.

선정된 작품에 대해서는 별도 시상하며, 11월 9일부터 11월 31일까지 온라인 전시를 개최할 예정이다.

지역혁신활동 프로젝트는 다양한 사회문제에 대해 주민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해 새로운 방법을 모색하고 해결하게 된다.

제주시는  지난 7월 공모해 10개의 프로젝트를 접수, 심사를 통해 6개 팀을 선정했으며, 전문가 컨설팅을 거쳐 5개의 프로젝트를 수행중이다.

이 외에 진행하고 있은 지역혁신활동 프로젝트는 ▲선주민과 이주민의 소통으로 행복한 우리 마을 이야기지도 만들기  ▲ 어린이들과 함께하는 안전한 등하교길 만들기 ▲찾고, 연결하여 만드는 문화 소셜다이닝 ▲덜 쓰고, 잘 버리기 프로젝트 등이 있으며 오는 12월 까지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tart-to@hanmail.net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