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 일동 성명 발표
원 지사의 부적절한 행보 전형적인 무책임 행정

(제주=국제뉴스) 문서현 기자 =제주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원희룡 제주도지사를 향해 쓴소리를 내뱉었다.

이들은 16일 성명을 내고 "집행부의 수장이자 수감기관의 대표인 원희룡 제주지사가 행정사무감사와 관련 일언반구도 없이 서울로 출장하고 자신의 욕심을 채울 대선 출마라는 얼토당토 않은 얘기만 외치고 있다"고 지적했다

특히 지난 14일부터 올 한해 제주도가 추진해온 행정사무 전반에 대해 적발하고 지적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행정사무감사를 진행중"이라며 "이를 위해 모든 도의원들을 열심히 준비하고 성실하게 임하고 있다는 반면 원 지사는 코로나19로 심각해진 제주경제와 지역의 여러 현안은 안중에도 없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처럼  제주의 미래와 제주도민의 민생문제가 제시되는 중대한 일정이 진행되고 있는데, 지금 같은 원 지사의 부적절한 행보는 주민의 대의기관인 제주도의회를 무시하는 것이자, 제주도민을 우롱하는 전형적인 무책임 행정"이라고 날을 세웠다.

또 "막대한 세금이 투입되었으나 어떠한 성과도 없이 돈 먹는 하마가 된 일부 출자·출연기관에 대한 책임에는 어떤 얘기도 없다"며  이제 더 이상 원 지사의 눈과 귀와 머리는 제주와 제주도민의 자리가 채워질 수 없음을 스스로 확인시켜 준 꼴"이라고  원지사를 향해 강한 유감을 표했다.

이에 제주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이번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제주도민의 혈세가 제주도민의 행복을 위해 제대로 쓰이고 있고, 원희룡 도정이 약속한 각종 정책과 사업이 잘 실현되고 있는지 더욱 꼼꼼히 살피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제주도민 여러분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실질적 정책대안을 제시하기 위해 앞장설 것임을 천명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tart-to@hanmail.net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