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김양희 기자 = 서울시가 "전월세보증금의 30%를 최장 10년간 무이자 지원하는 '보증금지원형 장기안심주택' 2020년 3차로 입주대상자 2,500명을 신규 모집한다"고 밝혔다.

특히, 전체 40%인 1,000명은 신혼부부 특별공급분으로 선정한다. 신혼부부의 경우 보증금을 최대 6천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서울시와 서울주택도시공사는 9월28일(월) 홈페이지에 장기안심주택  신규 2,500명 입주자 모집공고를 낸다고 밝혔다

이번 접수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방문자의 안전을 위해 인터넷 접수만 가능하고, 방문신청은 불가하다. 신청기간은 10월 19일(월)~10월 23일(금)까지이고, 입주대상자 발표는 12월 21일 예정이다.

또 ‘보증금지원형 장기안심주택’은 전월세 입주자가 자신이 원하는 지역의 주택을 물색하여 거주할 수 있도록 전월세보증금의 일부를 지원해 주거비 부담을 덜어주는 서울시의 공공임대주택이다.

임대차계약은 주택소유자(임대인)와 세입자 및 서울주택도시공사가 공동 임차인으로 계약 체결하고, 보증금을 지원하는 형식으로 이뤄진다. 기준에 적합한 주택에 세입자가 이미 거주하는 경우에도 계약이 가능하다.

김성보 시 주택건축본부장은 "우리시는 장기안심주택 제도를 통해 무주택시민이 생활지역내에서 주택을 임차하여 거주할 수 있도록 주거비 부담을 덜어 주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