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 챌린지 홍보물.(제공=괴산군청)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 챌린지 홍보물.(제공=괴산군청)

(괴산=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괴산군보건소(소장 김금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신체활동이 부족해진 주민의 일상생활 속 비대면 신체활동을 유도하기 위해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한 ‘걷기 챌린지’를 연다고 밝혔다.

챌린지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앱 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워크온 앱을 설치해 참여 신청을 해야 한다.

앱을 설치하면 회원가입-괴산군 공식 커뮤니티 가입-트로피 모양의 챌린지 페이지 화면에 들어가 ‘예약하기’ 또는 ‘참여하기’를 선택한 후 챌린지 기간 동안 목표 걸음 수를 채운 뒤 추첨권 받기를 누르면 신청이 완료된다.

군은 이번 챌린지를 통해 10월 5일부터 10월 31일까지 목표 걸음인 25만 보 이상을 달성한 지역주민에게 추첨을 통해 인바디 체중계 100개를 지급할 예정이다.

괴산군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해야만 걷기 챌린지 화면이 보이며 하루 최대 적립 걸음 수는 1만5000보로 제한된다.

유의할 점은 목표 걸음 달성 후 반드시 추첨권을 발행해야 추첨을 통해 선물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감염병 확산 예방을 위해 걷는 동안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하고 앞, 뒷사람과 2m 이상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해야 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변화된 일상에 적응하면서 일상 속 걷기 활동으로 즐거움을 누리고 지쳤던 몸과 마음을 회복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워크온 앱 설치와 챌린지 참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보건소 통합건강관리실(043-830-2335, 232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