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도와 충북문화재단은 코로나19로 고향 방문을 자제하고 이동이 제한되는 올해 추석 연휴 집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온라인 문화예술 콘텐츠를 충북도립교향악단과 충북문화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9월 30일부터 도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우선, 충북도립교향악단이 ‘도립교향악단과 함께하는 충북기행Ⅰ’을 선보인다. 충북의 대표적인 관광명소인 청남대의 대통령 기념관, 임시정부 수반 동상과 대청호반의 아름다운 경관을 배경으로 한 온라인 콘서트로, ‘농부폴카, 경복궁 타령’과 금관 5중주 ‘Share My Yoke’, 현악앙상블의 ‘아이네클라이네 나흐트 무지크 1악장’을 연주한다.

또한, 지난 4월부터 도민들의 뜨거운 관심과 높은 조회수를 보이고 있는 충북도립교향악단 마이 홈 콘서트 Vol. 1~6의 명연주곡을 새롭게 편집한 ‘다시 보는 한가위 홈 콘서트’도 신명나게 펼쳐진다.

충북문화재단이 지원·제작한 온라인 공연 ‘콕콕콕 콘서트’도 새롭게 선보인다. 금년 코로나19 온라인 특별공연 작품 37개 중 조회수 1천 여회 이상으로, 도민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던 ‘행복한 가족’, ‘신명충전 우리 소리여행’ 등 10개의 베스트 작품들을 만날 수 있다.

또한, 지역의 청년들이 함께하는 ‘2020 문화가 있는 한가위 청춘마이크’도 선보인다. 도내 청년 예술가들이 창작한 라틴 음악, 창작 국악, 인디 밴드 등 이색적이며 독특한 감각이 돋보이는 공연과 ‘청춘이란’, ‘청춘들에게’, ‘청춘들의 이야기’를 담은 온 가족이 함께 감상할 수 있는 셀프카메라 미션을 수행한 영상도 업로드 될 예정이다.

충북문화관에서 특별 기획미술전 ‘나의 인생 나의 그림_미술실은 사랑을 싣고’ 온라인 전시회가 열린다. 충북 미술의 불모지에서 미술교육의 토대를 마련하고 후학들에게 크고 작은 영향을 끼친 미술 선생님, 작가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와, 미술작품, 50∼80년대 미술 교과서 등 충북의 미술 역사를 한 눈에 감상할 수 있다.

이기영 충북도 문화예술산업과장은 “올 추석, 자칫 쓸쓸해질 수 있을 명절 연휴기간 동안 충북의 다양한 온라인 공연·전시와 함께 즐겁게 보내셨으면 한다.”라며, “비록 각자 간의 거리는 지키더라도 온라인 문화예술공연·전시를 통해 마음만은 가까운 풍성한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번 온라인공연·전시는 9월 30일부터 충북도립교향악단 유튜브와 충북문화재단 유튜브채널에서 관람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