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 국제뉴스) 김만구 기자 = 이재강 경기도 평화부지사는 28일 북한의 공무원 피살사건과 관련해 "안보 문제를 정쟁의 도구로 여기는 안보장사치들은 이제 퇴출시켜야 한다"고 비판했다.

이재강 경기도 평화부지사 SNS캡처
이재강 경기도 평화부지사 SNS캡처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는 이 일을 '세월호 7시간'과 비교하고, 대통령의 참모들이 최순실이라며 가당치도 않은 비난을 쏟아내고 있다"고 주장하는 글을 통해서다.

그는 "경솔한 발언을 넘어서서 세월호 참사의 본질을 무지한 망언이자, 촛불의 국민 명령을 정쟁의 도구로 전락시키는 국민 기만행위"라고 했다.

이어 "세월호 참사는 비정상적인 국정 운영 탓에 잃지 않아도 될 수백 명의 생명을 잃은 인재였기 때문"이라면서 "참사 이후 유가족과 국민의 목소리를 정치적 반대자로 여겨 탄압한 무책임하고 비겁한 박근혜 전 대통령의 태도 때문에 국민이 분노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이번 사건의 경우는 상황 발생 시점부터 지휘계통을 통해 국가시스템이 정상적으로 가동되었다"면서 "모든 정보자산을 동원하여 상황을 파악하고 대응한 문재인 대통령과 정부 관계자들에게 '세월호 7시간'과 비교하는 것은 그야말로 망발"이라고 비난 수위를 높였다.

이 부지사는 "진상규명과 재발방지책 마련의 과정이 다시 남북의 소통과 협력의 시간이 되게 해야 한다"며 "안보장사치들이 판치는 정치가 아니라, 국민의 생명이 희생당하고 평화가 온전치 못한 이 지긋지긋한 분단 현실을 아파하는 정치가 간절해지는 순간"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