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국민의힘 거부로 무산vs 국민의힘, 맹탕 결의안

배현진 국민의힘 원내대변인이 28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대북규탄결의안 무산과 관련해 더불어미주당을 비판하고 있다.
배현진 국민의힘 원내대변인이 28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대북규탄결의안 무산과 관련해 더불어미주당을 비판하고 있다.(국회방송캡쳐)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은 28일 대북규탄결의 본회의 채택이 무산됨에 따라 여야가 책임전가에 나섰다.

홍정민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후 국회 소통관 현안브리핑에서 "국민의힘이 민주당과 정의당의 대북규탄결의안 협의를 거부하고 기존의 입장을 바꾸어 10월 6일 현안질의를 다시 제안했다"고 밝혔다.

홍정민 원내대변인은 그러면서 "국회 차원의 대북규탄결의는 국민의힘 거부로 무산됐다"고 짧게 전했다.

반면 국민의힘은 민주당이 '국민의힘이 반대해 본회의가 무산됐다'고 용감하게 알려왔다'며 민주당이 제안한 원포인트 본회의에서 알맹이 빠빈 대북규탄결의안은 국민 상식으로도 의미가 없다고 판단해 반드시 대정부긴급현안질문을 먼저 하자고 누차 강조했왔다고 받았쳤다.

배현진 원내대변인은 "이리 피하고 저리 빼던 민주당은 결국 알맹이 빠진 대북규탄결의서를 핑계로 본회의를 무산시켰다"고 각을 세웠다.

특히 "민주당의 규탄결의안 제안서의 제목에는 '공무원'이나 '북한무력도발'을 지적하는 어떠한 단어도 들어있지 않고 내용은 더욱 심각하다"며 "숨진 공무원의 시신을 북한이 '불태웠다'라는 등의 북한의 구체적인 만행에 관한 그 어떤 지적도 찾아볼 수 없다"고 꼬집었다.

배현진 원내대변인은 "전적으로 북한의 책임임을 지적하지 못한 맹탕 결의안은 '국회가 촉구하자'는 공허한 외침만 가득하다"고 민주당을 정면으로 비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