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단 소속 전문강사 재능기부로 동영상 제작해 9월 말부터 다양한 주제로 매주 업로드 예정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을 위해 부산한마음스포츠센터 전문 강사들이 홈트레이닝 동영상을 재능기부로 직접 제작해 제공하고 있다/제공=부산시설공단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을 위해 부산한마음스포츠센터 전문 강사들이 홈트레이닝 동영상을 재능기부로 직접 제작해 제공하고 있다/제공=부산시설공단

가정서 시간ㆍ공간 제약 없이 헬스 트레이닝, 배드민턴, 탁구 등 체육, 요가 등 손쉽게 배울 수 있어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 해운대구 좌동에 위치한 부산한마음스포츠센터 전문 강사들이 힘을 모아 헬스, 배드민턴 등 체육활동을 집에서 누구나 함께 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 동영상을 재능기부로 직접 제작해 배포한다.

부산시설공단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의 감염예방과 건강증진을 위해 비대면 홈트레이닝 동영상을 제작해 공단 유튜브 채널등을 통해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부산시내 공공체육시설이 코로나19로 인해 폐쇄돼 지역민들에게 직접적인 체육복지 서비스의 제공이 불가능해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는 홈트레이닝 콘텐츠를 기반으로 전문적인 운동 루틴을 제공하기로 한 것이다.

공단이 관리운영하고 있는 부산한마음스포츠센터 소속 전문강사들의 재능기부로 진행되는 이번 비대면 홈트레이닝 동영상에는 헬스 트레이닝, 배드민턴, 탁구, 요가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추석 연휴 전인 오는 29일 첫 편 공개를 시작으로 추석연휴 이후부터 코로나19가 진정될 때까지 매주 금요일 새로운 영상 업로드를 통해 시민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공단 한마음스포츠센터 관계자는 "온라인 홈트레이닝 콘텐츠를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신체활동이 부족한 시민들에게 비대면 방식의 안전하고 간단한 운동 영상을 다양하고 지속적으로 제공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