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 곁에 누군가가 함께 있습니다!”

김승수 전주시장.
김승수 전주시장.

(전주=국제뉴스) 조광엽 기자 = 전주시가 착한 임대운동과 재난기본소득 지급, 해고 없는 도시 상생선언 등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추진한 정책들이 주목받고 있다. 이에 김승수 전주시장의 코로나19 '극복' 에 대한 그간 소회와 앞으로의 방향을 들어본다.

“우리에게는 전국에서 가장 모범적으로 코로나 위기를 해쳐온 풍부한 경험이 있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힘을 믿고 지역사회, 전북도, 중앙정부와 함께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위기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김승수 전주시장은 “나 하나보다 이웃을 함께 생각하는 공동체 정신과 사회적 연대가 나와 내 이웃의 삶을 다시 일으켜 세울 수 있으며, 어려울 때일수록 더 깊게 위로하고 더 크게 배려하는 빛나는 시민정신과 단단한 사회적 연대로 이 위기를 함께 이겨내자”고 힘줘 말했다.

그는 이어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기 위한 약속인 착한 임대운동, 절망에 몰린 시민들이 희망의 끈을 놓지 않도록 단단하게 잡아주는 전주형 재난기본소득, 코로나 이후 미래를 열어가는 가장 기본적인 토대가 될 해고 없는 도시는 누군가 어렵고 힘들 때 ‘당신 곁에 우리가 함께 한다’는 사회적연대이자 약속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끝으로 김 시장은 “공직사회는 언제나 시민 곁에 최후의 보루로 남아 끝까지 시민들의 일상을 지킬 것”이라며 “시민들께서도 그동안 보여주신 공동체 정신과 끈끈한 사회적 연대를 바탕으로 모두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생활 속 방역수칙에 대한 적극적인 이해와 실천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