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거노인복지재단에 청결제, 마스크 등 방역물품세트(1325만원) 전달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항만공사(BPA) 직원들이 공사의 추석맞이 격려품을 지역사회의 독거어르신 지원에 희사해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방역물품 전달 모습/제공=BPA
방역물품 전달 모습/제공=BPA

부산항만공사는 지난 24일 독거노인복지재단을 통해 부산시 거주 취약 독거어르신 330명에게 마스크·손 소독제·구강청결제로 구성된 코로나19 및 독감 예방물품세트(1300만원 상당)를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

BPA의 이번 지원은 지역의 독거어르신을 위해 직원들의 온정이 한데 모여 마련됐다는 데 더욱 의미가 있다.

당초 BPA는 항만 코로나19 방역 최일선에서 노고를 아끼지 않은 공사 직원(265명)과 가족들을 위로하기 위해 추석맞이 격려품을 전달할 예정이었다.

이에 대해 직원들은 노동조합을 통해 코로나19 사태로 일상생활이 더욱 어려워진 지역의 취약계층을 위해 지원되기를 희망함에 따라, 해당 예산 전액(1325만 원)을 지역 독거어르신 지원에 사용키로 한 것이다.

앞서 BPA는 지난 4월, 독거노인복지재단과 '부산지역 독거노인 복지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독거노인의 사회적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하고 △독거노인 복지지원사업 공동 협력·참여 △독거노인 주거환경 개선사업 참여 및 생활필수품 지원 등을 해오고 있다.

부산항만공사는 이번 직원들의 독거어르신 지원 외에도 지난 21일 '지역사회 소외계층 추석맞이 사랑나눔 실천 행사'로 복지관·고아원·미혼모시설·새터민지원센터 등 14개 시설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결연아동 26명을 대상으로 총 3000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과 방역마스크를 후원한 바 있다.

남기찬 사장은 "코로나19로부터 부산항을 지키는 데 노고를 아끼지 않으면서,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베풀어준 직원들에게 고마움을 느낀다"면서 "앞으로도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과 늘 함께하는 부산항만공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