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교육지원청‘자녀와 소통하는 부모’란 주제로 학부모 역량강화 연수회 개최

경상북도 의성교육지원청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자녀와 소통하는 부모’란 주제로 학부모 연수회를 하고 있다.(사진=의성교육지원청)
경상북도 의성교육지원청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자녀와 소통하는 부모'란 주제로 학부모 연수회를 하고 있다.(사진=의성교육지원청)

(의성=국제뉴스) 윤도원 기자= 경상북도의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정희)은 지난 22일, 24일 양일간에 걸쳐서 '자녀와 소통하는 부모'란 주제로 학부모 연수회를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9월 22일 연수는 정욱호 J심리센터 소장이 중등 학부모님들을 대상으로, 9월 24일연수는 '한국타로교육협회'신수정 대표가 초등 학부모님을 대상으로 자녀를 성장시키는 대화기술, 부모자신 돌아보기, 부모-자녀 문제 다루기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이번 연수는 강사 중심의 연수에서 벗어나 학부모들과의 소통은 물론 질의・응답 등을 통해 실제 가정에서 있을 수 있는 다양한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실제 사례중심으로 진행됐다.

이번 연수회에 참석한 의성여중 학부모는 "이론으로만 알고 있던 내용을 실제 사례를 통해 풀어간 유익한 연수였다. 가정에서 아이와 소통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소감을 밝혔다.

임미화 의성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은 "자녀와 소통은 자녀를 이해하고 올바르게 키워가는 가장 기본이며, 이번 연수회를 통해 건강한 가정을 기반으로 의성 관내 학생들이 더 밝고 건강한 미래를 설계할 수 있을 것 같다"고 격려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