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회부 책임자 국제형사재판소 고발 

태영호 국민의힘 의원.
태영호 국민의힘 의원.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태영호 국민의힘 의원은 "오늘 우리 국민이 북한의 총격로 사망한 사안에 대해 청와대는 22일 밤 문재인 대통령까지 보고됐는지 해명할 것"을 촉구했다.

태영호 의원은 24일 "우리 국민이 북한의 총격에 사망 사실은 22일 11시쯤 국방부 장관에게 보고됐다고 하는데 공교롭게 다음날인 23일 새벽 '종전선언'을 주장한 문재인 대통령의 유엔 총회 연설이 있었다"며 격앙했다.

이어 "이번 사건에 대한 여러 의혹이 넘쳐나고 있다면서 정부는 우리 국민이 죽어나가는 마당에도 아직 북한 분치를 보고 있는 듯하다"면서 "정부는 북한에 공동조사단을 꾸릴 것을 촉구하고 사건을 명명백백히 밝혀 우리 국민의 의구심과 울분을 해소해야 한다"고 목청을 높였다.

태영호 의원은 "국가 존재 이유는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데 있다"며 "이번에도 가만있을 것인가?"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정부는 조속히 이번 사안과 남북공동연락사무소 폭파사건을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에 회부하고 조사결과에 따라 책임자는 국제형사재판소에 고발할 것"을 촉구했다.

태영호 의원은 "지금은 종전선언 운운할 때가 아니고 국회 차원의 '대북규탄결의안'부터 추진해야 한다"며 "정부는 헛된 이상주의를 벗어나 남북현실을 바로 보고 올바른 정책을 추진해야 한다"고 꼬집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