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6일 오후 4시 이천시청 공식 유튜브 채널 통해...

(이천=국제뉴스) 김덕기 기자 = 경기도 이천시 이천아트홀이 9월 26일 오후 4시 언택트(untact)시대에 걸맞는 클래식 교육공연 ‘조윤범의 파워클래식’을 이천시청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생중계한다.

9월 ‘문화가 있는 날’ 일환으로 실시되는 ‘조윤범의 파워클래식’은 이해하기 쉬운 클래식 강의와 ‘콰르텟엑스’가 선보이는 아름다운 연주로 구성되며, 이천시청 유튜브 채널에 접속한 모두가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조윤범의 파워클래식’은 2008년 ‘예당아트 TV’를 통해 첫 선을 보인 후 클래식을 소개하는 TV 프로그램 중 클래식에 대해 가장 쉽고 재미있게 설명한다는 입소문을 타면서 클래식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강력 추천하는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 했다.

또한 이 프로그램을 보고 클래식에 관심을 갖고 새롭게 입문하게 된 사람 역시 많아지며, 2008년 이후 클래식 교육공연을 대표하는 작품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천아트홀 또한 2012년 ‘조윤범의 파워클래식-한 시간에 듣는 서양음악사’로 첫 선을 보인 후 매해 새로운 주제의 작품을 이천시민에게 꾸준히 선보이며 거의 모든 공연의 매진을 기록하는 등 이천아트홀을 대표하는 클래식 교육공연의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문화가 있는 날’은 전국 문화시설의 문턱을 낮추고 국민 생활 속 문화 향유를 확산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가 2014년 1월부터 시행한 제도로 전국의 주요 문화시설들의 자율 참여로 진행된다.

이천아트홀 또한 2014년부터 매년 품격 있는 공연작품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여 왔으며, 올해는 지난 7월 ‘한태인 콘서트’를 시작으로 무관중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시민들과 만남을 지속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