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진천군(군수 송기섭)은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관내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9월 26일(토), 9월 27일(일), 10월 31일(토), 11월 1일(일) 등 4회에 걸쳐 진천문화관광투어 정통축제(이하 정통축제)를 연다.

정통축제는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당초 중앙시장 내에서 다양한 공연과 체험, 진천문화여권 문화여행투어를 진행하고자 했으나, 계속되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비대면 방식 트렌드에 따라 이번 행사를 변경 개최하기로 했다.

이번 주 토요일부터 진행되는 정통축제는 페이스북을 활용해 시장 및 점포소개, 버스킹 공연, 생활정보 안내 등 오후 3시 30분부터 약 1시간에 걸쳐 실시간 방송될 예정이다.

이 행사를 준비한 진천중앙시장상인회 김현옥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지역경제가 많이 침체되어 있으나 온라인 생방송으로 진천중앙시장과 점포를 소개하고. 생활정보도 제공하고, 공연도 진행되어 상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진천군 관계자는 "비대면 방식의 전통시장 홍보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전통시장이 나가야할 또 하나의 수단으로서 이번 행사는 매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이 사업은 올해 초 충북도에서 전통시장 특화사업 발굴 지원사업 공모에 따라 진천중앙시장을 포함한 도내 5개 시장이 선정됐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