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이형노 기자 = 오랜 시간 자외선에 노출될 경우 강한 자외선이 피부 깊숙한 곳까지 침투해 점, 피부반점, 검버섯을 발생시킨다.

점은 다른 색소질환과는 다르게 메이크업으로도 가려지지 않고 크고 작은 얼굴 점이나 검버섯이 많다면 다소 칙칙한 느낌이 나서 더욱 고민거리일 수밖에 없다. 때문에 학생이나 직장인들은 방학이나 휴가기간을 통해 진료를 받는 경우가 많다.

마곡 거주 중인 40대 P씨는 최근 점빼기를 위해 인근의 피부과를 찾았다. 실내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진 최근, 추석이라는 명절 연휴를 이용해 점제거와 같이 간단한 미용 시술을 받고자 한 것이다.

점제거는 점빼기가격이 낮아지면서 대중화되었지만 레이저를 이용한 시술로 피부에 자극이 되어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실력 있는 점빼기 피부과, 병원 선택이 중요하다. 이에 효과적인 얼굴점제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자 첨단 레이저 50여대를 구비하고 있는 강서구 차앤유클리닉 유종호 대표원장에게 인터뷰를 요청했다.

차앤유 유종호 원장, 라이브세미나 및 교육 진행
차앤유 유종호 원장, 라이브세미나 및 교육 진행

Q. 효과적인 점빼는 방법은?

얼굴 점제거는 첨단 레이저의 기종과 점빼는 방식에 따라 CO2레이저를 이용한 일반 점빼기와 미세하게 필링하듯 색소를 벗겨내는 방식의 트리플점빼기, 아이스점빼기와 어븀야그레이저를 포함한 4가지 서로 다른 기전의 레이저로 시술하는 테트라점빼기 등 점 빼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최근 주변 피부조직의 손상을 최소화하고 미세한 조직 제거력이 높은 뷰레인레이저를 이용하는 테트라 점빼기가 기존 점제거 방식인 트리플점빼기나 아이스점빼기보다 높은 만족을 보이고 있습니다. 개인별 피부타입에 맞춤 적용되는 피부과 점빼기 시술로 얼굴 검버섯이나, 튀어나온점, 오타모반 등 다양한 부위 및 종류의 점제거가 가능합니다. 테트라 점빼기는 점빼고 난 뒤 흉터나 주변 피부조직의 열 손상이 거의 없이 피부조직의 재생을 촉진시키고 시술 후 세안 및 메이크업이 편리한 장점이 있습니다.

뿌리 깊은 점이나 큰점, 튀어나온점은 점 뺀 후 흉터를 방지하기 위해 한 번에 제거하지 않고 여러 번에 나누어 시술하는데 1차 시술 이후 1~2달 내에 2차를 진행하면 얼굴점제거 흉터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검버섯 역시 첨단레이저로 안전한 제거가 가능합니다.

대한 미용레이저의학회 회장 유종호 원장, 국내외 학회활동 600여회 이상 진행
대한 미용레이저의학회 회장 유종호 원장, 국내외 학회활동 600여회 이상 진행

Q. 얼굴 점빼기 시술 전 주의사항이 있다면?

과거 일반적인 점제거는 피부를 깎거나 파서 색소를 직접적으로 파괴하였기에 흉터나 착색에 주의해야 했지만 최근 다양한 첨단레이저 장비와 환자의 피부상태에 따른 레이저 선택으로 점의 멜라닌 색소만을 선택적으로 제거하는 테트라점빼기가 베커모반, 검버섯, 밀크커피반점 치료 시에도 만족도가 높습니다.

피부과 점빼기 선택 시 트리플점빼기, 아이스점빼기 등 점제거 방법에 따른 점빼는가격이나 점빼기후기를 살피고 2차 점제거 시 추가가적인 점제거비용이 있는지도 고려해봐야 합니다. 또한 피부진단기로 환자의 피부상태를 분석하고 1:1 충분한 설명을 들은 후 치료를 시작해야 하며 다양한 색소성 질환에 대한 노하우가 풍부한 의료진인지 고려해봐야 합니다.

차앤유클리닉 유튜브 채널 영상 캡쳐
차앤유클리닉 유튜브 채널 영상 캡쳐

Q. 얼굴 점제거 후 관리방법은?

점 뺀 후 관리 방법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재생테이프를 붙이는 방법과 재생테이프 없이 자연적으로 회복하는 방법입니다.

첫째 재생테이프 없이 시술부위에 딱지가 자연적으로 앉도록 해주는 방법은 2차 세균 감염이 되지 않도록 딱지가 완전히 생기기 전까지는 땀을 흘리거나 물이 닿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며, 자연적으로 떨어지도록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둘째는 듀오덤 재생테이프를 일주일 정도 충분히 붙이는 방법입니다. 재생테이프는 점 뺀 후 상처 난 부위가 회복될 때까지 피부 보호막 역할을 해줍니다. 또한 진물이 테이프 안쪽에 고여 있게 되는데 이 진물이 상처를 빨리 회복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재생테이프를 계속 붙이는 것이 상처회복에 더 도움이 되겠습니다.

한편 20여명의 분야별 피부전담의사와 120여명의 스텝진이 협력하여 개인별 맞춤 점빼기를 진행하는 차앤유클리닉의 유종호 원장은 대한미용레이저의학회 회장, 연세대 임상지도교수를 역임하고 있으며, 평화사랑나눔 의료봉사단 운영위원장으로 매주 강서구 마곡 일대에서 피부과 무료진료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