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청와대는 "새 정부가 출범했음에도 불구, 아직 정부조직법 개정안이 통과되지 않고 있는 상황에서 안보위기가 고조 돼 국정원장부터 인선한다" 2일 밝혔다.

 특히 청와대는 "북한의 핵실험 등으로 어느 때보다 국가의 안위가 중요하기 때문에 국정원장을 우선 발표한다" 며 "국정원장 남재준 前 육군참모총장을 인선했다"고 발표했다.

 남 원장은 "청렴하고 강직한 성품으로 합참작전본부장과 한미연합사 부사령관을 역임했고 확고한 안보의식을 가진 분으로 지금의 안보위기 상황을 타계해 나가고 국정원이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 "세계 경제 위기와 국내 경제의 어려움에 대한 상황 파악과 대처가 시급함으로 먼저 발표한다" 며 "금융위원장 신제윤 기획재정부 제1차관을 인선했다"는 것.

 신 위원장은 "대표적인 국제금융전문가로 금융위원회 부위원장과 기획재정부 국제업무관리관을 역임했다" 며 "지금의 글로벌 경제위기 상황을 극복해 나가기 위한 금융위원장으로서 적임자"라고 배경을 설명했다.

 이 밖에도 "정부조직법이 통과되지 않아 국정에 차질이 빚어지고 있다" 며 "국정의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각종 국무 현안을 실무조정 할 국무총리실장을 먼저 발표하게 됐다"고 전했다.

 또 "국무총리실장 김동연 기획재정부 제2차관을 인선했다" 며 "기획재정부 예산실장과 대통령실 국정기획수석실 국정과제비서관을 역임한 정통 예산 관리로서 현재 어려운 경제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국무 현안의 실무조정을 할 분"이라고 말했다.

 한편 청와대는 "정부조직법이 개정되지 않아 일단 국무총리실장으로 임명하고, 추후 정부조직법이 개정되면 국무조정실장으로 재발령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