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구리시>
<사진제공=구리시>

(구리=국제뉴스) 임병권 기자 = 구리시는 지난 19일부터 10월 17일까지 3회에 걸쳐 구리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주관으로 2020년 주민참여형 소통 프로그램 배움교실‘도란도란’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주민참여형 소통 프로그램 배움교실 ‘도란도란’프로그램은 다문화가정 여성과 비다문화가정 여성이 취미생활을 공유하며, 인식개선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가족이 함께 사회적 통합 분위기 조성친밀감을 가질수 있는 취지로 추진됐다.

본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인하여 백일, 돌, 환갑 등 외부행사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한지공예를 통한 엄마표 백일상, 돌상 및 부모님 환갑상 만들기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구리시 거주 결혼 여성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1회기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김모씨는 “코로나19로 아이들과의 활동 및 취미생활의 어려움이 많은 상황에서 좋은 프로그램을 접하게 되어 보람 있는 하루를 보낼 수 있었다”며“앞으로도 더 많은 프로그램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주민참여형 소통프로그램’은 다문화가정 여성 및 비다문화가정 결혼여성들이 다양한 문화를 공유하며, 함께 공감대를 형성하고 소통하는 기회를 주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자세한 사항은 구리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https://guri.familynet.or.kr/center) 확인할 수 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지역사회 공동체 한 축을 이루는 다문화사회에 지역 주민들의 사랑방 역할을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다문화가족과 비 다문화가족이 함께 소통하며 행복하게 살아가는 구리시를 만들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