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누구나 휴대전화 한 통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출입등록 가능한 ‘모바일 방명록 시스템’ 도입
-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방지 위해 제례실 및 휴게실은 폐쇄, 제수용품ㆍ음식물 반입 금지

충남 태안군이 추석 명절을 맞아 공설 ‘영묘전’에 많은 추모객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이에 대한 방역 및 편의 대책을 내놨다. 사진은 태안군 공설 영묘전. (태안군 제공)
충남 태안군이 추석 명절을 맞아 공설 '영묘전'에 많은 추모객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이에 대한 방역 및 편의 대책을 내놨다. 사진은 태안군 공설 영묘전 전경. (태안군 제공)

(태안=국제뉴스) 최병민 기자 = 충남 태안군이 추석 명절을 맞아 공설 '영묘전'에 많은 추모객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이에 대한 방역 및 편의 대책을 내놨다.

우선, 군은 코로나19와 관련한 기존 출입등록이 허위ㆍ부실 기재 가능성(수기명부작성)이 있고, 스마트폰 사용(큐알코드 활용 전자출입명부)에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들이 사용하기에는 큰 어려움이 있다는 단점을 보완키 위해 '영묘전'을 방문하는 어르신을 포함해 누구나 간편하게 휴대전화 한 통이면 출입등록이 가능한 '모바일 방명록 시스템'을 이달 21일부터 도입했다.

또 '모바일 방명록 시스템'은 영묘전 출입구 안내 간판에 적힌 번호(041-670-6965)에 본인의 휴대전화로 전화를 걸면 "태안군입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공설 영묘전 출입이 확인됐습니다'라는 멘트와 함께 방문기록이 완료된다.

더불어, 군은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해 △정기적인 청소ㆍ소독 △열화상 카메라 설치 △방역용품 비치 △동선 체크 스티커 부착 등과 함께, 추석 명절 기간 제례실과 휴게실을 폐쇄하고 제수용품과 음식물 반입이 금지된다.

이와 함께, 'e하늘 온라인 추모ㆍ성묘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성묘를 이용해 줄 것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또한, 내방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영묘전 주변 및 진입로에 대한 환경정비를 실시하고, 추석 명절 당일에는 교통 혼잡 구간에 태안경찰서 지원인력이 집중 배치될 예정이다.

가세로 군수는 "올해 추석 명절에는 가족과 친지들의 안전을 위해 영묘전 방문 시 개인위생과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머무는 시간을 줄여주시길 바란다"며 "가능하면 '미리 성묘하기'와 '온라인 성묘'를 이용해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군은 군민 모두가 안전하고 편안한 추석 명절을 보내실 수 있도록 코로나19의 예방 및 확산방지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