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상: 효목2동 추석맞이 성금 기탁.사진 하: 지저동 새마을금고 추석맞이 상품권 기탁(사진제공=동구청)
사진 상: 효목2동 추석맞이 성금 기탁.사진 하: 지저동 새마을금고 추석맞이 상품권 기탁(사진제공=동구청)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다음은 대구시 동구의 추석맞이 이웃돕기 온누리 상품권 기탁 내용이다.

▲효목2동 민간사회안전망위원회, 추석맞이 이웃돕기 성금 기탁

대구 동구 효목2동 민간사회안전망위원회(위원장 정환철)는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지난 21일 350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동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기탁된 상품권은 통장을 통하여 지역 내 독거어르신, 한부모가정, 실직가정 등 저소득 가정에 전달된다.

효목2동 민간사회안전망은 매년 명절맞이 온누리상품권 후원사업, 긴급구호비 지원사업 외 다양한 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 상반기에는 코로나19로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민을 위하여 150만원 상당의 물품을 기탁하는 등 지역사회 내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하고 있다.

정환철 효목2동 민간사회안전망위원장은 “추석을 맞아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지역 내 주민들이 정성을 모아 마련한 성금으로, 힘든 시기를 극복하는데 작지만 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촘촘한 복지안전망 역할 수행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원준 효목2동장은 “코로나19로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에도 성금을 기탁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 소외되는 이웃 없이 따뜻한 마음이 넘치는 효목2동을 만들어 나가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저새마을금고, 저소득층에 온누리상품권 전달

지저새마을금고(이사장 이재일)는 지난 21일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하여 지역 저소득층 50가구에 온누리 상품권 각 5만원씩(250만 원 상당)을 직접 전달하였다.

지저새마을금고에서는 지난 여름 복맞이 삼계탕 행사에서도 닭 150마리를 기부하였고, 해마다 지역의 크고 작은 행사와 봉사 활동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물심양면으로 꾸준히 지원을 해오고 있다.

이재일 지저새마을금고 이사장은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지역 내 어려운 주민들이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극복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계속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지저동장은 “지금까지 지역사회사랑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앞장 서 주신 데에 큰 감사를 드리고,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보살피는데 함께 해 주시기를 바라며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