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원 국회의원.
김성원 국회의원.

(동두천・연천=국제뉴스) 이운안 기자 = 국민의힘 원내수석이자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소속 김성원 국회의원(경기 동두천・연천)이 21일 경기도로부터 ▲동두천 전통시장 시설물 보수 6억원, 동광교 및 안흥교 보수보강 10억원, ▲연천 전곡읍 주차타워 건립 10억원의 특별조정교부금(이하 특조금)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동두천 큰시장과 중앙시장은 10년 이상된 아케이드 노후에 따라 누수현상이 지속 발생하고, 노후 조형물로 시장 이미지가 훼손되고 있어 고객 및 상인들의 불편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번 6억원의 긴급 특조금확보로 아케이드 누수보강, 지붕 교체, 조형물 보수공사 등을 통해 원도심 경제의 중심 역할을 담당하는 전통시장의 경쟁력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동두천 주요 교량인 동광교와 안흥교에 대해 정밀안전점검을 실시한 결과, 파손, 균열 및 백태 등의 결함 발생으로 주민 안전이 위협받고 있어 보수・보강이 시급한 상황이다. 

이번 특조금 확보로 인한 내진보강으로 자연‧사회재난 대비가 원활히 이뤄지고 주민 통행안전 및 편의를 향상시킬 수 있게 됐다. 

연천 전곡읍 시가지는 주차장 부족으로 인한 불법주정차로 교통혼잡이 매우 심각한 상황이다. 이에 김 의원은 제20대 국회에서 주차타워건립 예산(국비) 15억원을 확보했지만 지방비 부족으로 사업추진에 난항을 겪었다. 

이번 특조금 10억원 확보로 지방비 문제까지 일부 해소하면서 사업은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주차타워가 조성되면 경기침체, 코로나19 등으로 무너진 전곡시가지 경제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성원 의원은 “코로나19 장기화에 추석 명절까지 앞둔 상황에서 동두천‧연천 주민들께 특조금 확보라는 반가운 소식을 전해드릴 수 있어 기쁘다”면서, “특조금이 연천・동두천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을 살리고 자영업자・소상공인분들께 희망을 전해줄 마중물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또한 “특조금 확보를 위해 함께 노력해주신 시장・군수님 그리고 도의원님들과 공무원분들께 깊은 감사드린다”면서, “이번 정기국회에서 제1야당 원내수석으로서 정부, 지자체와 협력해 지역에 꼭 필요한 예산을 확보할 수 있도록 더 악착같이 일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