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옥천교육지원청과 옥천군청은 21일 2020년 교육행정협의회를 실시했다.

교육행정협의회는 교육여건개선․교육발전에 관한 사항 및 옥천군청과 옥천교육지원청 간 협의와 조정이 필요한 사항 등을 논의하기 위한 협의회로 2018년에 처음 구성해 지금까지 운영되고 있다.

이날 교육행정협의회에서는 공동위원장인 김재종 옥천군수와 김일환 옥천교육지원청 교육장 및 관계위원 등이 참석해 행복교육위원회와 교육행정협의회를 하나의 위원회로 통합운영하는 방안과 초등돌봄 및 방과후운영에 대한 정책공유와 협력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주요사항으로는 성격이 비슷하고 위원들 구성이 중복되는 위원회를 하나의 위원회로 통합함로서 불필요한 행정력 낭비를 줄이고 보다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위원회 규정을 정비하고, 학부모 돌봄 부담 완화를 위해 민ㆍ관ㆍ학이 함께하는 온종일 돌봄체계 구축에 대한 협력과 마을교육공동체 형성을 통해 학생들의 행복한 성장 지원을 위한 방과후 사업 정책방안 논의를 진행했다.

옥천교육지원청 김일환 교육장은 "옥천군청과 옥천교육지원청이 앞으로도 교육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함으로서 지역사회의 교육발전과 더좋은 옥천을 만들어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