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산녹수 영양군, SNS에서 만나보세요~“

(사진제공=영양군)
(사진제공=영양군)

(영양=국제뉴스) 김충남 기자 =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17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26명으로 구성된 영양군 SNS 홍보단 “영양별지기” 발대식을 가졌다.

(사진제공=영양군)
(사진제공=영양군)

이날 발대식은 식전 공연, 홍보단 소개, 군수의 격려사, 홍보단 과제 선정, 사진 촬영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사진제공=영양군)
(사진제공=영양군)

그 동안 영양군 SNS 홍보단 ‘영양별지기’ 단원들은 모두 청산녹수 영양을 알리는 데 자율적으로 참여해, 홍보단 명칭 선정, 활동 방법 논의 등 약 한 달 전부터 온라인을 통해 의견을 나누면서 영양을 대표하는 영양 알리미 역할을 준비해 왔다.

‘영양별지기’라는 이름은 ‘영양의 별을 지키는 사람’, ‘영양의 별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는 뜻으로 국내유일의 국제밤하늘보호공원으로 명성이 드높은 영양의 자연 환경과 경관을 지키고 널리 알리려는 홍보단원들의 의지가 반영되어 있다.

SNS를 통한 홍보와 관련하여 영양군은 이미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등 공식 SNS 홍보창구를 운영하고 있으나, 이번에 출범하여 활발한 활동을 하게 될 홍보단원은 정형화된 틀을 벗어나 각자의 개성을 살려 영양군의 특산물과 관광명소, 다양한 행정 정보를 실시간으로 보다 쉽게 전달하게 된다.

오도창 군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영양별지기 SNS 홍보단 활동이 청정 영양을 널리 알리고, 관광객 증가와 주민 소득 증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차별화된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하여 활발한 활동을 해주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