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제적·예방적 경찰활동’으로 평온한 명절 분위기 조성

대전지방경찰청은 시민들이 평온한 추석명절을 보낼수 있도록 9월 21일부터 10월 4일까지 14일간「추석명절 종합치안활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대전지방경찰청은 시민들이 평온한 추석명절을 보낼수 있도록 9월 21일부터 10월 4일까지 14일간「추석명절 종합치안활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대전=국제뉴스) 이규성 기자 = 대전지방경찰청(이규문 청장)은 시민들이 평온한 추석명절을 보낼수 있도록 9월 21일부터 10월 4일까지 14일간「추석명절 종합치안활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경찰은 금융기관, 편의점 등 현금다액 취급업소와 주택가 침입절도 등 범죄위험도가 높은 지역을 중심으로 범죄예방진단을 추진하고 각종 치안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리적프로파일링시스템(GeoPros)을 활용해, 선정된 범죄취약지에 대해서는 지역경찰과 형사 및 교통경찰관이 치안문제 해결을 위한 ‘주민접촉형 경찰활동’을 실시한다.

특히, 명절기간에는 치안수요가 평상시보다 증가하는 시기인 만큼, 가시적인 치안활동을 통해 범죄 즉응태세를 확립하고 금융기관(549), 편의점(1,143), 금은방(257) 등 현금다액취급업소는 범죄예방진단팀(CPO)이 취약요인을 정밀진단하며 침입절도 예방을 위한 홍보활동도 병행하는 등 자위방범체계를 구축 할 예정이다.

또한, 가정폭력 사건은 피해 여부를 면밀히 확인해 사후관리(응급조치 등)하고, 재발우려 가정은 사전 모니터링을 통해 범죄발생 요인을 차단하는데 주력한다.

또, 재래시장·대형마트 등 교통 혼잡장소 38개소와 정체구간에 대해서는 소통위주의 집중관리로 시민 불편을 최소화 할 예정이다.

대전지방경찰청 관계자는 “평온한 연휴 기간이 될 수 있도록 선제적·예방적 경찰활동을 통해 범죄예방과 안정적 교통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연휴 기간 장기간 집을 비울 경우 이웃이나 경비원에게 현관 배달물품이 쌓이지 않도록 수거를 부탁하고 문단속을 철저히 하는 등 주의도 기울여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