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1일부터 7일간, 7만보 걷고 7(행운) 건강 잡으세요!

워크온 포스터(사진=단양군)
워크온 포스터(사진=단양군)

(단양=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충북 단양군은 오는 21일 '치매극복의 날'을 기념해 '7.7.7 온라인 치매극복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21일부터 일주일 간 운영하는 치매극복 걷기대회는 코로나 19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에 따라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편리한 장소와 원하는 시간대에 참여할 수 있어 주민 호응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걷기 운동은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으로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가장 일상적인 운동으로 올바로 걷는 습관은 다리근육을 활성화하고 혈액순환이 개선돼 심장병과 뇌졸중의 예방효과가 있으며, 뇌의 대사활동을 증진해 치매 위험도를 낮출 수 있다.

이번 걷기대회는 단양군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개인 모바일 기기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7일간 7만보 걷기를 달성하고 치매희망메시지 작성 등의 이벤트에 참여한 선착순 50명에게는 지역 화폐인 단양사랑상품권 2만원이 제공된다.

7.7.7 단양군 치매안심센터 온라인 치매극복 걷기대회 참여 방법은 ①모바일 앱스토에서 워크온 검색, 설치, 가입 ☞ ②홈 화면 하단의 커뮤니티 아이콘 클릭 ☞ ③검색기능에 단양군치매안심센터 입력 후 검색 ☞ ④7.7.7 온라인치매극복 걷기대회 선택, 참여하기 클릭 ☞ ⑤챌린지 참여를 클릭하면 된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완연한 가을을 만끽하기 좋은 요즘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참여할 수 있는 7.7.7 온라인 치매극복 걷기대회에 많은분들의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