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정책정보서비스 협력 유공

건보공단이 ‘2020년 정책정보서비스 협력 유공’ 문체부장관 표창을 받고 있다. 사진=건보공단
건보공단이 '2020년 정책정보서비스 협력 유공' 문체부장관 표창을 받고 있다. 사진=건보공단

(원주=국제뉴스) 백상현 기자 =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지난 17일 국립중앙도서관에서 주관하는 '2020년 정책정보서비스 협력 유공자 포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건보공단에 따르면 이번 포상은 코로나19 감염확산 방지와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별도의 시상식은 개최하지 않으며 정책정보서비스 협력 유공자 포상은 매년 정부 및 공공기관에서 발간(소장)하는 자원의 대 국민 공유와 공동 활용에 적극적으로 기여한 기관을 발굴하여 시상하는 것이다.

건보공단은 국립중앙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정기간행물 '건강보험'과 각 종 연구자료 등 약 400건을 디지털화해 공개했고 전문도서관 소장 자원 목록 약 3만8천건도 공개하는 등, 정책정보서비스 사업에 적극적으로 협력한 공을 인정받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표창 수상 기관으로 선정됐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이번 수상에 만족 하지 않고 국민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보다 쉽고 빠르게 제공해 지식정보사회를 선도하는 기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