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항 대테러 활동상황 점검 및 ‘코로나19’ 검역지원 경찰관 격려

김병구 인천경찰청장, 인천국제공항 방문
김병구 인천경찰청장, 인천국제공항 방문

(인천=국제뉴스) 김흥수 기자 = 김병구 인천지방경찰청장은 14일 인천국제공항을 방문해 테러예방 및 ‘코로나19’ 대응과 관련한 경찰 활동상황을 점검하고 현장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이날 방문은 지난 7일 부임 후 첫 현장점검으로, 인천공항공사 대테러상황실과 여객터미널, 보안검색장을 돌아보며 테러예방 근무실태 및 방호상황에 대해 점검하고 대테러기동대 등 현장근무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김병구 청장은 이자리에서  “테러예방과 대응에 있어서는 실질적이고 반복적인 훈련과   관계기관 간 유기적인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다양한 유형의 테러에 경찰을 비롯한 모든 관계기관이 즉각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춰줄 것”을 당부했다.

코로나19’와 관련해서는 “공항검역장과 경찰데스크를 찾아 해외입국자 격리지원 업무에 투입된 경찰관들 노고를 치하한다.”며,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검역 지원으로 코로나19 상황이 안정화될 때까지 경찰의 역할과 소임을 다 할 수 있도록 노력해줄 것”을 주문했다.

그러면서 “테러와 관련된 위험요인에 선제적으로 대처하는 예방적 경찰활동을 최우선으로 하고, 관계기관과의 협력대응체제도 보다 공고히 함으로써 테러 예방에 모든 역량을 집중해 안전한 도시 인천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