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여름에 떠나는 비대면(언택트) 의성 여행지 Best 4!

(자료제공=의성군)
(자료제공=의성군)

(의성=국제뉴스) 윤도원 기자= 코로나19 여파로 '안전, 힐링, 언택트' 등 생활속 거리두기가 가능한 관광지가 주목을 받고 있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아직 여름휴가계획을 잡지 못했다면, 청정힐링 의성으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 의성은 이번 여름에 힐링, 자연, 안전, 캠핑을 주제로 한 '여름철 언택트 여행지 Best 4'를 선정했다.

더위로 인해 지친 몸을 시원하게 해줄 '빙계계곡'을 추천한다. 삼복에 얼음이 얼고 엄동설한에 더운 김이 무럭무럭 오르는 신비의 빙계계곡은 계곡의 물이 깊지 않아 어린아이들이 물놀이하기 좋다. 최근에는 코로나로 주목받고 있는 오토캠핑장도 조성 중에 있다.

코로나19로 힐링여행지 '고운사'와 '왜가리생태관'이 관심받고 있다. 오염되지 않은 자연의 순수함을 자랑하고, 아늑한 휴식을 원하는 여행객들에게는 최적의 장소이다. 이외에도 야외공원과 어린이놀이터가 조성되어 있어 가족단위의 여행객들이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다.

마지막 네번째로 선정된 '의성 펫월드'는 국내 최대규모의 반려견 테마파크로 반려동물 전용 수영장, 캠핑장 등의 최신 시설과 반려동물교육·스포츠, 어린이 체험 등 다양한 놀이와 행사가 있다. 

의성군은 '여름철 언택트 여행지 Best4'로 선정된 관광지를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관련 지원사업 '착한 여행! 의성투어'도 시행하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코로나로 인해 모두가 지쳐있는 지금, 의성을 방문해 여유롭게 둘러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며 "여름휴가에 나선 관광객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공간 속에서 즐겁게 지낼 수 있도록 시설과 방역 관리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