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환경교육 활성화 논의 및 민·관·정 협의 활성화 논의

(강원=국제뉴스) 백상현기자 = 환경부지정 국가환경교육센터(센터장 이재영)와 강원도환경교육센터, 강원환경교육네트워크는 오는 14일 강원도의회에서 ‘강원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민관협의체 구축’을 주제로 포럼을 개최한다.

강원도에 따르면 이번 포럼은 미세먼지, 기후변화 등 다양한 환경현안을 효율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지역형 환경교육의 실천 및 역내 환경교육 활성화 등 민간, 행정, 정치영역의 통합적 협력방안을 관계 전문가와 함께 논의키 위해 마련됐다.

강원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민관협의체 구축 포럼 포스터. 제공=강원도
강원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민관협의체 구축 포럼 포스터. 제공=강원도

이번 포럼에서 이재영 국가환경교육센터장이 ‘국가환경교육 현황 및 민‧관‧정 협력 방향’을 주제로 토론하며, 차수철 충남환경교육센터장의 ‘충남환경교육 민‧관‧정 협력사례’로 우수협력사례를 제시하고, 손보형 강원환경교육센터 총괄부장이 ‘강원 환경교육 민·관·정 협력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앞으로 강원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협력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더불어, 강원도, 강원도의회, 민간환경교육기관·단체 등 각 환경교육 이해관계자들이 모인 이번 포럼에서는 도 환경교육 체계 구축과 민간, 행정, 정치영역의 촘촘한 협력체계 조성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한편, 이날 개최되는 포럼은 사전신청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며, 추후 환경교육포털에서 발제 및 토론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